최종편집: 2022년12월01일 17:3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주거형 오피스텔 ‘미사 아넬로 스위첸’, 아파트 대신할 주거 대안으로 인기

전세의 월세화, 금리 고점, 규제 지속에 부담 덜 한 대체 주거 상품 급부상 중
내 집 마련 기회 떠오른 주거형 오피스텔…미사역 초역세권 ‘미사 아넬로 스위첸’ 주목해야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7월 08일 14시43분

IMG
아파트 분양시장의 분위기가 혼란스럽다. 이런 가운데 수요자들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오피스텔이 대체 주거상품으로 수요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임대차법 시행 2년을 맞아 전세의 월세화 현상과 함께 금리 고점 인식, 수도권중심의 규제 지속 등이 더해지고 있으나 금리 하락 가능성과 오피스텔 규제 완화 등이 거론되면서 아파트 대비 부담이 적은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분석한다.

먼저, 이달부터 실수요층을 위한 생애 최초 주택 구매자와 서민,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구입 목적의 주택담보 대출 한도가 완화된다. 한국은행이 내년 상반기부터 금리 인하를 예고해 금리 하락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같은 금리가 적용되더라도 아파트 대비 저렴한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게다가 최근에는 주거형 오피스텔 규제 완화도 가시화되고 있어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주거 불안을 해소해줄 것으로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서울 및 수도권 일대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102.64→102.82)가 지난해 12월에 비해 상승세를 나타냈다. 또한, 최근 1년 사이 오피스텔과 아파트의 거래량도 오피스텔은 1,028건 감소(1만 2,585건→1만 1,557건)한 반면, 아파트는 4만 1,733건이 감소(10만 5,502건→6만 3769건)했다. 결국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오피스텔을 더욱 주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불안정해진 아파트 시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대체 주거 상품이 부각되고 있다”며 “앞으로 원자재값 인상, 분양가 상한제 개편 등 자금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우려되면서 아파트 대비 부담이 적은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수요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대체 주거상품으로 급부상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미사 아넬로 스위첸’가 분양을 예고해 화제다.

KCC건설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일대에 오피스텔 ‘미사 아넬로 스위첸’ 견본주택을 오는 7월 22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사역을 완성시킬 초역세권 입지에 계획된 이 단지는 내 집 마련의 돌파구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하 7층~지상 22층 규모에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인근으로 9호선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이 예정되어 있어 수혜가 예상되며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이 용이한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 6만여평 규모의 미사호 공원을 비롯해 미사 경정공원, 미사 한강공원, 34km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 등도 있어 쾌적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근 미사역에서 이어지는 차 없는 거리와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등 대형복합쇼핑몰도 있어 원스톱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총 449실로 ▲A타입 전용21㎡(20실) ▲B타입 전용36㎡(19실) ▲C~E 타입 전용41~44㎡(410실)로 총 449실, 5개 타입의 주거형 오피스텔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410실이 전용면적 40㎡ 이상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KCC건설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전실 모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와이드 다락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수요자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이 위치한 하남시 망월동은 대부분 아파트 입주가 완료 단계에 접어들었고 고덕비즈밸리가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직주근접 수요도 예상된다. 인근 3기 신도시로 추진 중인 교산신도시(3.3만가구), 하남 감일지구(1.3만가구)도 연계되어 주변지역과의 개발 확장 또한 기대된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경쟁력을 갖춘 근린생활시설이도 구성될 예정이며 유동인구가 풍부한 미사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상업시설 주변에 다수의 세대가 거주하고 있고 유동인구 발생의 주요 거점인 버스정류장 및 보행로와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미사역 초역세권으로 강남 접근이 쉽고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미사 지구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다.”라며 “특히 KCC건설이 선보이는 주거 맞춤형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차별화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의 분양 홍보관은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하남시 망월동 일원에 7월 22일 개관할 예정이다./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