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우범기, “재건축 재개발 속도감 있게 추진”

산업단지 현장 방문으로 소통 행보 이어가

기사 작성:  복정권 - 2022년 06월 26일 15시25분

IMG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이 산업단지와 재개발지역을 연이어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 당선인은 지난 24일 전주시 팔복동 전주산업단지를 방문해 윤영권 전주산업단지협의회장 등과 간담회를 열고 기업의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획기적인 변혁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기업체 대표들은 산업단지 입주업체에 대한 전주시의 규제가 중앙정부보다 심각하다며 애로사항을 토로했고, 입주제한 규정과 용적률 제한 등도 완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우 당선인은 “구로공단이 서울디지털산업단지로 변신한 것처럼 앞으로 전주산업단지도 이미지 쇄신부터 미래산업단지를 향한 융복합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등 획기적인 변혁을 추진하겠다”며 “기업인들도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투자로 전주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우 당선인은 또 지난 23일 전주 병무청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추진위원회를 찾아 임영님 추진위원장 등과 함께 사업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며 신속한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특히 우 당선인은 “재개발예정구역 내 비사벌초사에 대해 전주시가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비사벌초사는 전주시가 매입한 뒤 사업구역 내 보존, 이축, 이전 등의 방안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우 당선인은 “시장 직속 재개발·재건축팀을 신설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재개발, 재건축은 법적 행정절차 외의 규제와 조례는 전면 개정해 신속하고 과감하게 추진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복정권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복정권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