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12월01일 17:3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1~2인 가구부터 신혼부부까지 오피스텔로 이동…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 분양

1분기 오피스텔, 전 분기 대비 0.32% 상승… 서울 출퇴근 용이한 역세권 중심으로 강세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5월 23일 13시51분

IMG
1~2인 가구부터 신혼부부들까지 최근 진입장벽이 높아진 아파트 대신 주거형 오피스텔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가격도 상승세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올 1분기 서울 오피스텔 매매가격은 전분기보다 0.32% 상승했다. 이후 4월에도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보합을 기록한 가운데 서울은 전월 대비 0.10%, 수도권은 0.03% 각각 올랐다.

한 부동산업계 전문가는 "아파트 규제 강화로 내 집 마련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있는데다 오피스텔은 비교적 대출규제에도 자유롭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경기도는 서울 출퇴근이 용이한 역세권을 중심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병점역을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이 분양될 예정이다.

현재도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은 급행열차로 서울 도심까지 빠른 시간 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나, 향후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는 2027년 예정된 동탄트램이 개통되면 병점역과 동탄역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서는 SRT와 GTX-A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GTX-C노선이 추진 중에 있어 이 노선을 이용 시 서울 삼성역까지는 20분대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병점역과 광교중앙역을 연결하는 남북철도 병광선(가칭)이란 이름의 신규 전철 도입 계획도 발표되며 완공 시 1호선, 분당선, 인동선, 신분당선 등으로 환승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업무용지 5BL-1, 2LT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4㎡, 단일면적으로 총 205실이 공급된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중도금 무이자로 희소가치가 높은 주거형 상품이다.

한편,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동탄아이티타워에 위치하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