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임실군,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서비스

인문·진로·과학 등 8개 주제 분야 1,200편 체험 영상으로 구성

기사 작성:  박길수 - 2022년 03월 16일 14시43분

IMG
임실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확산에 따른 비대면 수업 등이 늘어남에 따라 임실군립도서관을 통해 PC나 모바일 기기 등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은 인문, 진로, 다문화, 창의, 과학, 예술, 역사, 인성 등 8개 주제 분야의 1,200편 체험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된 자료들로 박물관이나 미술관, 역사유적지 현장만큼 다양하고 생생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실물 도서의 대여 등을 통해 실물 도서의 QR코드로 체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연계돼 있어 시공간의 구애 없이 스마트한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녀들의 체험학습이 많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체험콘텐츠를 통한 간접 체험으로 자녀들의 학습 공백을 보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방법은 임실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임실군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개인 PC는 물론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에서도 자유롭게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스마트 체험도서관 운영으로 다양한 체험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군민들의 안전한 독서 문화생활뿐만 아니라 지역 아이들의 자기주도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길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