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12월01일 17:3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철·GTX… ‘광역교통망 개선’ 수혜지역에 공급되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3월 16일 14시02분

IMG
부동산 가격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는 ‘교통망 개선'을 꼽을 수 있다. 이동시간과 거리를 효율적으로 단축하는 광역전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이 구축되면 생활 인프라가 개선되고 인구가 유입되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부터 수도권에서는 구간별로 고속도로와 전철이 신규 완공되거나 확충되는 등 광역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연내에는 공사 중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서용인IC 등이 완공·개통될 예정이다. 병목현상으로 극심한 정체현상을 겪고 있는 서울∼양양고속도로 하남 선동IC 확장·개선공사도 올해 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GTX의 경우 2016년 10월 착공한 GTX-A노선(파주 운정~동탄)이 2024년 개통 예정으로 가장 속도가 빠르다. 양주 덕정∼삼성∼수원역까지 수도권 남북을 가로지르는 GTX-C 노선은 2027년, 남양주 마석∼서울역∼인천 송도를 잇는 GTX-B 노선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급행철도다. 지하 40m 이하에 터널을 뚫어 노선을 직선화하고 최고 시속 200㎞로 일반 지하철의 세 배 이상 속도가 빠르다. 총 사업비는 18조71억원 규모로 A·B·C·D 4개 노선이 추진 중이다.

분양시장에서는 이 같은 광역교통망 호재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작년 말 대우건설이 경기 파주시 다율동에서 선보인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평균 36.41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 안산시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안산 한신더휴', 평택시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등도 수십 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면서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다. 이들 단지가 높은 성적을 낸 것은 지하철 연장, GTX 수혜 등 교통 호재가 한몫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TX 호재가 있는 경기 파주시에 주거용 오피스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 공급될 예정이다.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인 데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 강남권으로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다. 3호선 연장과 BRT까지 운행을 시작하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운정신도시 중심 상업지구와 이마트 및 홈플러스 등도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스타필드 빌리지도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약 3만3000㎡(1만평 안팎)의 커뮤니티형 쇼핑몰로, 쇼핑은 물론 문화·여가·교육·보육시설 등과 함께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와 아카데미와 엔터테인먼트,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의 콘텐츠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약 72만㎡ 규모의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지산고와 와동초, 한가람초·중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 83/84㎡ 총 164실 규모로 조성된다. 운정역과 통하는 한길육교에 직접 연결되는 브릿지가 조성되고, 최상층 펜트하우스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전 실을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평면으로 설계하고 펜트리와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분양 홍보관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