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회원가입/로그인

신드럼(CINDRUM), 인도닥스 거래소에 CIND토큰 상장

기사 대표 이미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신드럼(CINDRUM)은 자사의 CIND토큰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인도닥스(Indodax) 거래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10일자로 상장된 신드럼 CIND토큰은 플레이어가 크리에이터가 되어 아바타를 소유하고 디자인을 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한 해당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으로, 사용자가 가상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신드럼 외에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사용자의 UGC제작과 NFT거래, 쇼핑, staking, mining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NFT를 모아 아트 컬렉터가 되어 전시를 한다거나 LAND와 ASSET의 조합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상 실현할 수도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인도네시아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인도닥스는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 최대규모의 일 거래량을 보이고 있는 곳으로, 인도네시아 법정화폐 루피아와 암호화폐를 이용해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신드럼은 이에 앞서 인도네시아 공화국 대통령 집무실(KSP, Kantor Staff President)에 초청을 받아 이달 인도네시아 주요 관계자에 자사 및 서비스를 알리기도 했고, 인도네시아 블록체인협회 회원사 등록,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KOMINFO) 지원 대상선정 등 인도네시아와의 꾸준한 관계가 이어지고 있다.

관계자는 “CIND토큰은 가상공간에서 엔터테인먼트 적인 요소를 즐기면서도 수익창출도 가능한데다 안전하고 검증 가능한 NFT 거래가 가능하다”며 “인도닥스 상장을 통해 글로벌 토큰으로써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