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27일 10:01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부모섬김 한마음대회·전라북도 효 골든벨대회 시상식 성황



기사 작성:  이종근 - 2021년 11월 30일 15시56분

IMG
제17회 효문화 실천을 위한 부모섬김 한마음대회 효행대상 시상식 및 제9회 전라북도 효 골든벨대회 시상식이 지난달 30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인성의 근본인 효를 가르치고 실천하여 젊은 청소년들이 올곧게 성장하여 사회와 국가의 동량으로 살아가는데 앞장서는 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이 주최한 행사였다.

효행대상 시상식에서 심웅택 화산중 교장이 교육부문, 이환주 남원시장이 행정부문, 송지용 전북도의회 의장이 의정부문, 서정환 신아출판사 대표가 문화예술부문 효행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4대가 함께사는 아름다운 가족상은 완주군 박지민씨, 익산시에 하행수 씨, 75세 이상 부모를 모시는 며느리상인 부모섬김 으뜸상은 박선자씨(전주시 완산구), 이은아씨(전주시 덕진구), 최선미씨(임실군), 김향진씨(부안군), 최선순씨(정읍시)가 수상했으며 중학생 이하 자녀가 4명 이상인 가정에 수여하는 행복가정상은 허찬용씨(김제시), 김옥길씨(완주군), 최진주씨(전주시), 한은경씨(순창군), 연정옥씨(진안군)가 받았다. 효행 실천업무에 공이 큰 공무원들에게 수여하는 효행 나눔상은 이금안씨(전주시청), 임점숙씨(남원시청), 하명남씨(익산시청), 김동준씨(완주군청), 이옥순씨(진안군청)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효행 문화확산에 공이 큰 전인근 연구원 이사와 문보경 연구원 익산지회장이 전북도지사상을 받는 등 많은 공로자들이 각 기관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전라북도 효 골든벨대회 시상식에서 초등부 김아진(전주금암초)·중등부 이수아(화산중)·고등부 정유민(전주제일고) 학생이 대상(전라북도교육감상)을 받는 등 우수학생들에게 시상이 주어졌다.

소순갑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 날로 늘어가는 저출산문제, 핵가족 문제에 정부가 특히 전주시가 추진하는 일환에 적극 협조하고자 4대가 함께하는 가족에게 주는 아름다운 가족상, 75세이상 부모를 모시는 며느리에게 주는 부모섬김으뜸상, 중학생이하 유소년 4자녀 이상을 둔 가족에게 주는 행복한 가족상을 시상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특히 공무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효운동에 적극 협조해준 모두에게 효 나눔상을 지정, 오늘 시상하게 됨으로 효 운동에 크게 귀감이 되고자 한다”고 했다.

이날 행사는 소순갑 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총재, 김남권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주종국 한국효문화진흥원 사무처장, 김덕균 한국효문화연구단 단장, 박형배 전주시 부시장, 강동화 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