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3일 17:56 Sing up Log in
IMG-LOGO

박준배 김제시장, 지평선학당 출신 합격공무원 격려


기사 작성:  백용규
- 2021년 10월 18일 14시22분
IMG
박준배 김제시장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서 최종 합격한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22명의 수강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합격 소감을 청취하고 공무원시험반의 더 희망찬 발전에 다각적인 의견을 모았다.

이는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 수강생중 지난 7월 13일에 이뤄진 2021년 지방 국가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합격자를 격려하는 자리다.

특히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은 민선 7기 출범을 시작으로 박준배 김제시장의 최우선 공약 사업으로, 전국지자체 최초로 직강·관리형 독서실·동영상 강의 3-Track 시스템을 꾸려 지난 2019년 3월부터 운영에 이르렀다. 그 결과 운영 1년 만에 11명을 최종 합격자를 배출한 데다 2020년에 경찰 1명, 지방직 17명, 국가직 5명의 합격자를, 운영 3년차인 올해에는 지방직 23명, 국가직 4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자리에서 김제시 일반행정직에 합격한 28세 강 모 씨는 “전문 강사의 직강과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상담, 학습 매니저의 체계적인 학습관리 등 노량진 못지않은 학습 혜택을 제공해 준 박준배 김제시장님과 김제시 덕분에 합격의 꿈을 더 빠르게 이룰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요즘 같은 청년 취업난에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공직에 당당히 입문한 합격생들에 진심어린 축하의 말을 전한다, 지속적으로 김제시 청년들이 취업 교육을 지원받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기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반에서는 올 하반기부터 정원을 90명에서 110명으로 확대운영 등 개인별 학습 수준과 특성에 맞춰 직강 과정과 관리형 독서실 과정, 동영상 강의 과정 등의 3개 과정을 에듀스파 박문각과 위탁 계약을 통해 제공해오고 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