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27일 14:13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정읍 무성서원에서 동서양이 서로 만나다



기사 작성:  이종근 - 2021년 10월 17일 15시25분

IMG
세계문화유산 정읍 무성서원(원장 이치백)이 지난 16일 저녁 색다른 공연을 가졌다.

무성서원 문화재 활용사업단 주관 공연의 일환으로 비올리스트 최은식 음악 감독(서울대 교수)이 이끄는 의 클래식 공연이 개최됐다.

참여자들은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제한된 공연이었음에도 지역 주민 및 정읍·전주 등지에서 온 청중들이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한껏 느꼈다.

이날 공연은 서원(書院)이라는 지극히 동양적인 공간에서, 서양음악인 클래식이 연주되어 만국 공통 언어인 음악을 매개로 ‘동서양이 만난’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

이날 연주된 곡은 모차르트 세레나데 , 드보르작 현악 4중주 , 엘가 와 우리 민요 등,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접해 본 귀에 익숙한 음악이었다.

한편 정읍 무성서원 문화재 활용사업단은 현재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공연된 는 총 4회의 인문학 강연과 2회의 음악 공연이 있다. 이외에 , ,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8년째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