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17일 19:36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장수군, 제5회 김동신 의병장 추모제



기사 작성:  유기종 - 2021년 10월 15일 13시54분

IMG
제5회 김동신 의병장 추모제가 14일 장수군 장계면 동명마을 김동신 의병장 묘역에서 거행됐다.

장계면 김동신의병장 추모사업회가 주관한 이번 추모제에는 장정복 군의회부의장, 추모사업회 회원 및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됐다.

이날 추모제에서는 초헌관 이광춘 장계면장, 아헌관 장정복 부의장, 종헌관 최한주 추모사업회 회원 순으로 거행됐다.

김동신 의병장은 1906년 최익현, 민종식과 함께 무주, 순창, 구례 등 호남 일대에서 왜군을 물리치는데 큰 활약을 펼쳐 ‘삼남의병대장’이라는 칭호를 얻었으며 일본 경찰에 체포된 후 내란죄로 종신형을 선고받고 순국했다.

이후 공을 인정받아 1977년 건국훈장 독립장에 추서됐으며, 추모사업회는 호국정신을 받들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추모제를 지내고 있다.

이광춘 장계면장은 “김동신 의병장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본받고 호국정신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며, 김 의병장을 선양하고 고귀한 정신이 후대에 널리 계승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