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17일 19:36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 정읍사예술회관서 성황리에 마쳐

정읍시·서울시 문화예술 교류 일환,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 선사



기사 작성:  박기수 - 2021년 10월 15일 12시43분

IMG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지휘자 정홍식)의 가 지난 14일 저녁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펼쳐졌다.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정읍시 와 서울시의 화합과 문화예술 발전, 자치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달콤하게 시작된 공연은 아르방의‘베니스의 축제’, 바흐의‘바이올린 협주곡’, 제임스 스티븐스의‘천사를 위한 팡파르’, 엘가의 ‘첼로협주곡’, 모차르트의 ‘세레나데 8번’으로 이어지며 라이브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곡을 협연자와 함께 선보였다.

이어 관객에게 익숙한 ‘캐리비안 해적의 OST’와 앤더슨의 ‘나팔수의 휴일’로 마무리하며 젊은 감각의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을 선사했다.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공연은 사전예매 전 좌석 매진으로 공연 전부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한편,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는 1984년 서울시립소년소녀교향악단으로 창단했으며 음악을 전공하는 20대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돼 국내외 각종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