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4일 16:58 Sing up Log in
IMG-LOGO

대우산업개발, 인천 오피스텔 ‘이안 논현 오션파크’ 분양


기사 작성:  양용현
- 2021년 08월 02일 17시48분
IMG
업무지 인근의 주택은 직주근접의 편리함을 주는데다 일반적으로 상업지가 발달된 경우 편의시설과 교통망 등의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직주근접 조건과 인프라 혜택을 누리고 있는 대우산업개발의 오피스텔 ‘이안 논현 오션파크’의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1군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논현 오션파크’ 인천오피스텔은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일원에 초고층인 41층의 2개동 총 380세대로 조성되며 2023년 11월 입주 예정으로, 무엇보다 신도시급 배후수요를 등에 업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주변에 주요산업단지들인 남동국가산업단지,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시화지구, 반월지구 등의 4곳이 위치해 있는데, 업체수만 2만2434개사, 고용인원만 34만6410명에 달한다.

또한 수도권 광역철도 GTX-B노선의 수혜 아파트라는 점도 분양시작이 관심을 모은 이유이기도 하다. GTX-B노선이 2018년 12월 예비타당성을 통과해 이르면 2022년 착공하여 5년 이상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7년경 준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준공 이후에는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남부권의 주요 도시를 관통하는 월곶~판교 복선전철도 2025년에 개통될 예정에 있다. 이 월판선이 개통되면 소래포구역에서 판교까지 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 이 역시 교통망 수혜 중 하나다.

미래 교통여건 외에 현재도 수인선 소래포구역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사업지인데다 영동고속도로, 제3인경인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의 장점을 살펴보면 우선 메가박스,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근접해 있다. 소래습지생태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늘솔길공원, 논현중앙공원과 너른들공원, 소래포구해오름광장 등도 가까이에 있어 자연친화적인 도심 힐링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남동국가산업단지,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위치해 출퇴근하기 좋은 직주근접 오피스텔이다. 메디컬 플레이스 특권을 누리는 시흥 배곧 서울대병원도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이안 논현 오션파크’는 단지 앞으로 서해바다가 위치해 있어 오션뷰 프리미엄도 갖춘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단지 주변으로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고급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위탁관리 업체 ‘앱스하우스’ 관계자는 “계약자 중 선착순으로 10년간 임대수익도 보장하는 등 안정적인 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고 주택 수에도 미포함되는데다 GTX 수혜지라는 점도 실거주는 물론 투자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통망과 인프라로 분양 소식 초반부터 많은 상담이 시작되고 있다”고 전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