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4일 16:58 Sing up Log in
IMG-LOGO

김제시,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와 관·학 협약 맺어


기사 작성:  백용규
- 2021년 07월 28일 15시01분
IMG
김제시(시장 박준배)와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학장 박상호)는 28일,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협력과 상생발전을 다졌다.

특히 지역우수인재 양성, 시민 평생교육 진흥, 지역산업에 필요한 기술인력 수급 발전방안 협력 등에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모델을 꾸려가기로 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관내 대학이 배출한 인재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 국가균형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점에서 지자체와 지역 대학의 상생 협력이 중요하다며, 지역대학의 활성화가 지역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다져 보다 더 모범적인 사례로 기틀을 다져가자'"고 강조했다.

박상호 학장은 “늘 한국폴리텍대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김제시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관내 고교를 졸업한 폴리텍대학 신입생들에 격려금 지원과 폴리텍대학 기숙사생들에게 생활안정비를 지원하기 위한 입법절차를 추진중으로, 지속적으로 취업청년 정착수당 등의 청년정책을 꾀하고 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