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4일 16:58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 푸드예술심리상담 전문가 수료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07월 28일 10시12분
IMG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는 최근 푸드아트테라피 연구워크숍과 수료식을 끝으로 치유문화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지난 28일 마쳤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푸드예술심리상담 전문인력은 모두 10명으로 향후 2급 자격시험 등을 거쳐 푸드예술심리상담 현장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푸드예술심리상담 교육은 음식 재료를 매개로 창의적인 놀이와 예술 활동을 접목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감성적으로 표현하는 심리치료 방법의 하나로 교육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음식예술 심리상담(Food Art Therapy) 개발자 출신인 이정연 목포대 아동학과 교수를 초청해 ‘FAT 콘텐츠 및 문화’를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어 ‘시설거주노인 FAT 적용 사례’를 주제로 송태윤 원장(한국정서창의교육개발원)과 ‘음식치유사례-고창중심으로’를 주제로 고창에서 치유농업을 선도해 온 장연희 대표(쉼드림)를 초청해 연구워크숍을 병행함으로써 교육성과를 높였다.

교육 수료생들은 수료식에서 향후 푸드예술심리상담이 필요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과 자발적 연구모임 등을 통해 교육성과가 치유문화도시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모았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