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4일 16:58 Sing up Log in
IMG-LOGO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 고창군에 놀봄키트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07월 28일 10시06분
IMG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는 지난 28일 고창군 드림스타트와 함께 도서산간 지역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봄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고창군 드림스타트를 통해 코로나19로 놀 권리를 제한 받는 도서산간지역 아동 100명에게 각 5만원의 상당 ‘놀봄키트’를 나눠고서 지역사회 내 아동 양육시설 고창행복원과 요엘원에 각 100만원 상당의 운동기구로 구성된 ‘단체 놀봄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놀봄키트’는 인프라 부족으로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발목줄넘기, 빨대블럭, 스피드컵, 캐치볼 세트, 부메랑, 짐볼, 탁구공세트, 킥보드, 자전거, 런닝머신 등 운동 관련 놀이 물품으로 구성됐다.

김경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놀이 공간이 줄어들어 아쉬워하는 아동을 위해 놀봄키트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전라북도 내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기상 군수는 “아이들의 놀 권리를 위해 키트를 후원해주신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창 지역 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