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4일 16:58 Sing up Log in
IMG-LOGO

K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대 이사장에 오인섭


기사 작성:  이종근
- 2021년 07월 22일 14시56분
IMG
K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순수예술 활성화를 통한 국민 정서 함양과 치유를 목적으로 음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사회적, 정서적 공감대 확대의 가치를 기반으로 지난 2월 출범을 했다. 이어 지난 13일 전주한벽문화관 한벽공연장에서 창립 이사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K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대 이사장에 오인섭 ㈜아시아 대표가 추대됐다.[편집자 주]



△회장에 추대됐다는데



K 심포니 오케스트라 대표는 피아니스트 김미진, 초대 이사장은 ㈜아시아 대표 오인섭,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는 성영근이 맡는다.



△앞으로 해야 할 일은



K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클래식을 관객과 함께 만들고, 관객들이 문화를 제대로 누리고 즐기도록 돕고자 한다. K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젊고 유망한 연주가들에게 수많은 영감을 제공하고 창의성이 발휘되는 원천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돕는 동시에, 세계적으로 넓어지는 무대에 걸맞은 미래지향적이고 격조 높은 음악을 제공하는 것, 이른바 클래식의 한류인 K-클래식을 전 세계로 전파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K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클래식 음악을 바탕으로 뮤지컬, 재즈, 발레,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와 협업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성과 실험성이 결합한 복합장르예술을 실현하여 예술의 미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관객들에게 더욱 쉽고 재미있으며 유익한 새로운 종합공연예술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최종 지향하는 바는



전북을 소재로 한 국악이 결합된 새로운 장르의 판소리 오페라를 브랜드 작품으로 K-클래식의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 전북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하는 전북의 대표 오케스트라로서 우리문화를 널리 알리는 국제적 교류를 시도중이다. 또한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공연 수익금 일부를 문화적 소외계층에 환원 및 지원하여 선한 영향력을 행하는 예술단체를 지향한다.



△어떤 사람들이 이사진에 참여하고 있나



초대 이사장 오인섭 ㈜ 아시아, 부이사장 김희영 ㈜ 나우리, 홍호성 변호사홍호성법률사무소, 제일세무회계사무소, 박수배 ㈜ 호이스트코리아, 장원근 J TECH Corp, 이사 유재성 (유) 바움, 이재수 삼부감리, 곽수정 까스텔바작 모다아울렛 김제점, 김여명 합굿마을, 김선하 전주 The 퓨어 Make-up 샵, 김태식 K 컴퍼니, 양정규 휴먼스토리, 김정수 (주)두리건축사, 여관우 이심는 연합치과, 남상선 무진장 갈비명가, 김성숙 김제 댕기꼭지 한복, 김종섭 (주)다스코 사업개발본부장, 이영섭 (유)개벽종합건설, 오정열 (주)정웅테크원, 이인섭 전북지방검찰청, 김미영 전통자수공예가, 유한열 모악산 한우, 종로회관 평화점, 이종명 명스테이지, 김철승 전주예수병원, 최성기 우석치과, 김철민 한벽문화관, (주)썬더테크놀로지, 박태영 (유)티와이, 성재석 씨티호텔, 조민수 한삼코라, 김종윤 대자인병원, 그리고 무기명으로 1명이 참여하는 등 모두 32명의 이사가 참여한다.



△앞으로의 연주 일정은



9월 2일 오후 7시 30분 전주한벽문화관 한벽공연장에서 전라북도의 사계를 선보인다. 이어 9월 17일 오후 7시 30분 전주한벽문화관 야외공연장 - K 심포니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갖고, 11월 18일 오후 7시 30분 전주한벽문화관 한벽공연장에서 뮤직다큐 ‘사랑을 말하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