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6일 14:09 Sing up Log in
IMG-LOGO

김제 신풍동 복지기동대, 낙상예방 안전손잡이 설치


기사 작성:  백용규
- 2021년 04월 07일 15시41분
김제시 신풍동복지기동대는 독거노인 두 세대를 방문하여 화장실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이는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빈번한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화장실에 안전손잡이를 설치하여 위험발생을 줄이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어르신들의 편안한 삶을 돕기위한 봉사활동이다.

지원대상 한 어르신은 “바닥이 미끄러운 화장실에서 넘어지지 않을까 항상 불안했는데 튼튼한 안전손잡이를 설치해주셔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상봉 복지기동대장은 “지속적으로 생활이 불편한 이웃을 살피고 재능기부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옥현 신풍동장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에 지속적으로 재능기부활동에 전념해주시는 복지기동대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풍동 복지기동대는 관내 독거노인과 불우장애인, 소년소녀 가정 등을 대상으로 봉사 목적으로 어려운 가정들을 직접 찾아 가스, 형광등, 전기선, 보일러 등 소규모 집수리 등의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실천해오고 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