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6일 14:09 Sing up Log in
IMG-LOGO

무주군 양봉관리지도사 전원 합격


기사 작성:  이형열
- 2021년 04월 07일 13시30분
IMG
무주군이 농업인의 전문기술 습득을 위해 실시한 양봉관리지도사 3급 자격증 취득반 과정에서 교육생 전원이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교육은 지난달 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이론교육 10회, 현장실습 2회 과정으로 24명이 수강했다.

이번 성과는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학습의지와 태도를 갖고 공부한 값진 결과물이다.

군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한 자격증 취득으로 농업인의 전문 기술습득과 전문성을 향상시켜 양봉농가 육성과 농가소득을 꾀하기 위해 매년 농업인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양봉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개념, 실무교육을 통해 양봉관리와 기술 능력을 겸비한 양봉인 육성에 주력했다.

이번 교육은 양봉 교육 관련 전문기관에 의뢰해 양봉의 이해와 입문, 꿀벌의 종류와 생태, 꿀벌 관리에 관한 기초지식과 기법, 효율적 양봉관리, 양봉기술능력 등 교육 과정으로 진행됐다.

농업지원과 신상범 과장은 “수강생들의 높은 출석률과 자율 학습을 통한 적극적인 학습 자세와 열의가 값진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이를 통해 양봉인들의 전문성이 향상되는 등 사명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이형열 기자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