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6일 14:09 Sing up Log in
IMG-LOGO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뽀송뽀송 무료 세탁’ 취약계층 세탁 고민 해결

장애인 5세대 세탁지원 서비스로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


기사 작성:  박기수
- 2021년 04월 07일 13시23분
IMG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6일 전북도장애인복지관의 세탁 차량을 지원받아 ‘찾아가는 세탁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세탁지원 사업’은 이동 세탁 차량을 이용해 빨래가 어려운 지역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세탁과 건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덕천면과 영원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5가정의 이불 20채를 수거해 세탁 후 각 가정으로 배달함으로써 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을 도왔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세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 가구의 묵은 이불과 직접 하기 어려운 빨래를 깨끗하게 세탁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복지관은 소외계층의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빨래 서비스뿐만 아니라, 잦은 안부 연락과 함께 정서적 지원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날 빨래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세탁기 높이가 높아 빨래할 때마다 힘들었는데 직접 오셔서 건조까지 도와주니 마음까지 후련하고 깨끗해진 기분”이라며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알고 도움을 주신 복지관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