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6일 14:09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르포] 선운산도립공원, 경관폭포 조성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04월 07일 10시03분
IMG
고창군은 선운산도립공원에 여름철 관광객 유치를 위한 물놀이 시설과 경관폭포를 만들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은 한 해 200만명 이상이 찾는 관광 명소로써 그동안 여름철 관광객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어린이들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이 계획된 것이다.

이들은 선운산 생태숲 일원에 400m의 시냇물길을 만들고 바로 옆 선운천에서 깨끗한 계곡물(1급수)을 유입해 시냇물길로 흘러보낸 뒤 다시 선운천으로 합류시키는 친환경 방식으로 재창조한 것.

아울러 시냇물길 중간에는 물놀이와 족욕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경관폭포는 선운산 도솔제 인근에 설치할 예정으로써 오는 8월 완공을 목표로 40m높이의 자연 암석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는 관광객들의 여름철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선운산도립공원은 올해 국민여가캠핑장 개장과 은행나무 숲 군락지 쉼터 조성 등을 앞두고 있어 여름 휴가철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김성근 산림공원과장은 “상대적으로 비수기로 여겨졌던 여름철에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선운산도립공원이 대한민국 힐링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