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2월26일 11:51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군, 모바일 앱용 12만보 걷기 챌린지


기사 작성:  안병철
- 2021년 02월 22일 12시57분
IMG
고창군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모바일 앱을 활용한 12만보 걷기 챌린지를 펼친다.

고창군보건소는 건강컨텐츠 ‘워크온’ 앱을 통해 규칙적인 걷기 생활화를 유도하고 있는 가운데 기간 안에 12만보를 달성한 참여자(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상품(고창사랑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인 것이다.

챌린지 참여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군 공식 커뮤니티(읍면동 선택)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현재(2019년 기준) 고창군 비만유병률은 35.6%로 전년 대비 2.7% 다소 줄었으나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야외활동이 줄면서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군보건소는 ‘12만보 챌린지’ 외에도 군민들이 걷기 활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반도 첫수도 고창의 걷기 좋은 길을 워크온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최현숙 소장은 “건강생활을 실천해 모든 군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