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2월26일 11:51 Sing up Log in
IMG-LOGO

군산시 “26일까지 농촌주택개량사업 신청하세요”


기사 작성:  백용규
- 2021년 02월 22일 12시54분
군산시는 오는 26일까지 농어촌주택개량사업 일환으로 읍‧면 농어촌 거주자, 무주택자, 귀농‧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있다.

총 40명을 선정 할 계획으로 건축예정지 읍·면사무소의 접수를 거쳐 최종 결정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낡고 불량한 농어촌주택의 개량을 촉진해 낙후된 주거문화를 향상시키고, 정주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정책사업으로 농협에서 운용하는 농어촌주택개량자금을 통한 저금리 융자지원으로 이뤄진다.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해 주택을 신축할 경우 연 2%의 낮은 금리로 최대 2억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개량(증축, 리모델링)하는 경우에는 신축과 같은 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으며, 융자금은 1년거치 19년 또는 3년거치 17년 분할상환 조건이다.

또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자가 주택을 신축하기 위하여 660㎡ 이내 토지를 주택부지 용도로 구입하면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7천만원까지, 선금(중도금 포함)은 최대 4천만원까지(개량은 2천만원) 농협 여신규정에 따라 융자가 가능하다.

단, 신축주택과 부속건축물의 합산 연면적은 150㎡을 초과할 수 없고, 취득세가 최대 280만원까지 면제되며, 지적측량수수료도 30% 감면된다.

한편 시 주택행정과 관계자는 “농어촌 인구 유입을 촉진하고 살기 좋은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