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2월26일 11:51 Sing up Log in
IMG-LOGO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프로그램 호응


기사 작성:  유기종
- 2021년 02월 22일 12시27분
IMG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 중인 청소년비대면 프로그램 ‘나 혼자 한다. 방학생활’이 지역 청소년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ZOOM) 화상회의 방식의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취미로운 봉사생활, 줌타고 원데이 드로잉, 매력적인 홍차와 티푸드 즐기기, 새학년 새다짐 서울대 선배의 멘토 특강 등이 진행 중이다.

특히 ‘줌 타고 원데이 드로잉’은 온라인을 통해 미술의 기초 단계인 드로잉 기술 교육 및 개인 작품을 제작하면서 즐겁고 새로운 경험이었다는 호평이 뒤따르고 있다.

한 청소년은 “방학 시기에 맞춰 집에서 편하게 참여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바깥 활동이 제한된 시기에 집에서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금현 주민복지실장은 “코로나로19로 인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없어 아쉬운 청소년들을 위해 안전을 지키면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며 “청소년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청소년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