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2월25일 19:28 Sing up Log in
IMG-LOGO

장수소방 신규직원, 멘토와 현장적응 훈련


기사 작성:  유기종
- 2021년 02월 20일 19시46분
IMG
장수소방서는 신임 소방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제도를 운영해 현장적응 훈련 및 재난 전문가를 향한 실무 적응훈련을 진행한다.

이 훈련은 멘토와 멘티가 결연을 통한 관계수립을 바탕으로 멘티의 업무능력 향상 및 조직적응을 지원하고 신임 소방공무원들이 갖는 현장활동의 애로 및 인간관계와 정신적 고민 등을 해소하는 제도다. 신임 소방공무원들의 빠른 적응을 돕고 현장 투입 시 대응능력을 배양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소양, 경험, 지식 전수를 통한 임용 후 직장 분위기 조기적응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

소방공무원 특성상 다양한 사고현장 및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책임감이 강한 선배직원을 멘토로 선정, 신임 직원과 1대1 매칭방식으로 소방관련 전 분야에 걸쳐 조언과 상담을 실시한다.

멘토는 5년 이상의 경력직원 중 경험·소방 관련 전문지식이 풍부한 직원으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멘티가 조직에 잘 적응토록 지원하고, 멘티는 적극적인 자세로 조직문화 적응과 지식습득을 통한 역량개발에 노력할 것을 약속함에 그 뜻이 있다.

김장수 서장은 “이번 멘토링제도와 더불어 주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신임 소방공무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겠다”며 “교육에 참여한 소방업무의 숙련도를 높여 짧은 기간 동안 소방조직 생활에 적응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