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4일 18:37 Sing up Log in
IMG-LOGO

익산시의회, 청렴결의대회 개최


기사 작성:  고운영
- 2021년 01월 13일 15시12분
IMG
익산시의회가 2021년을 의정혁신의 해로 삼아 가장 먼저 청렴도 향상으로 시민에서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힘차게 출발했다.

시의회는 13일 올해 첫 회기인 제23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 앞서 의회 본회의장에서 청렴한 익산시의회 구현을 위한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렴결의대회는 박철원 부의장과 김수연 의회운영위원장이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하고 의원들은 ▲직무와 관련한 부당이득 도모 및 부당한 영향력 행사 금지 ▲청렴한 생활의 솔선수범 등을 결의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실천할 것을 결의하고 함께 청렴구호를 제창했다.

유재구 의장은 “익산시의회가 2021년 첫 시작으로 공정하고 청렴하게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시민여러분 앞에서 약속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책임있는 자세로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의회는 의회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21년 청렴시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체의원 청렴교육 연중 추진, 청렴카드 뉴스 제작 등을 통해 청렴문화 생활화를 실천하고 있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운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