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1월30일19시06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경진원, 송천1동에서 ‘사랑의 김장봉사’ 활동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경영 실천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11월 19일 15시19분
IMG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은 지속가능한 나눔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활동을 위해 19일 송천1동에서 ‘사랑의 김장봉사’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김장봉사’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랑의 밑반찬 나눔’봉사는 2018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 3년째다.

거동불편 세대, 식사준비가 어려운 세대에 도움을 주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안부확인으로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활동이다. 이번 김장봉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김장을 실시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더 봉사의 마음을 실천하고자 추진됐다.

송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교회, 송천1동 주민센터가 중심이 되어 사업을 진행하고 매주 목요일 사랑의 교회 여신도봉사단과 경제통상진흥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이 참여해 밑반찬을 만들고 대상자에게 직접 배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5월, 6월)에 2회밖에 진행하지 못했다. 그러나 지역 내 김장이 꼭 필요한 세대를 위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 활동을 철저히 지켜가며 김장봉사와 밑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경진원 조지훈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워 아쉬웠다”며, “김장봉사를 비롯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통해 경진원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진원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농촌봉사활동, 김장봉사, 연탄봉사, 사랑의 헌혈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