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9일19시30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JB문화공간, JB문화살롱,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와 함께한 한국대중음악사

-한국 대중음악의 시작과 현재까지, 한국 대중음악의 모든 것을 말하다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10월 15일 15시38분
IMG
전북은행의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은 지난 14일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씨를 초청해 ‘한국대중음악사’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임진모 강사는 한국의 대중가요를 ‘트로트와 스텐더드 팝’, ‘포크와 로큰롤’ 등 시대와 장르별로 구분하고 각 장르별 특징과 대표 아티스트를 소개했다.

한국대중음악사의 굵직한 결정적인 순간과 시대를 관통해 대중에게 사랑받았던 가수와 밴드들이 그의 해복한 지식을 담은 입담과 직접 부르는 노래를 통해 청중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됐다.

임진모 강사는 음악평론가, 팝칼럼니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KBS 배철수의 음악캠프와 TBS 교통방송 ‘임진모의 마이웨이’ 등을 진행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도민들에게 보다 깊은 문화예술 강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우리이웃에게 작은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