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9일19시30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김제시, 국가예산확보와 공모사업 역량 다져


기사 작성:  백용규
- 2020년 10월 15일 14시00분
IMG
김제시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갖고 국가예산확보와 공모사업 역량강화를 다졌다.

당초 계획했던 집합교육 과정과 달리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줌(ZOOM)과 유튜브를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이뤄졌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이해를 통해 '김제형 뉴딜정책'의 추진가치와 방향을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와 공모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형 뉴딜 정책과 국가예산확보 전략, 디지털·그린 뉴딜, 리콴유 리더십 등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뉴딜 정책에 대한 이해와 신규사업 발굴 방향 설정 등 국가예산확보 단계별 대응 전략 노하우를 익혔다.

박준배 시장은 “코로나 위기속에서도 2021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전북도와 중앙부처, 국회의 문을 열심히 두드리고 함께한 공직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열악한 시 재정을 극복하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쳐 신규 사업 발굴에 더욱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지역 숙원사업 해결과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의 가치를 높힘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신성장동력 사업발굴과 국가예산확보 등 단계별 로드맵에 따른 획기적인 토대를 마련해 갈 계획이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