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7일 17:46 Sing up Log in
IMG-LOGO

정읍시, `천사 히어로즈' 외벽에 경관조명 설치

1억3천만원 투입, 다양한 LED 조명으로 야간 볼거리 제공


기사 작성:  박기수
- 2020년 10월 05일 13시31분
IMG
정읍시가 ‘천사 히어로즈’ 복합 놀이시설 외벽에 야간 경관개선 사업을 완료해 시민들의 야간 휴식처로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시는 캐릭터 조형물 간판 4개와 원형 채널 조명 13개 등에 총사업비 1억3천만 원을 투입해 LED 경관조명 설치를 완료했다.

‘천사 히어로즈’는 2018년 12월에 착공해 지난 5월에 준공된 전북 최대 규모의 실내형 복합 놀이시설이다.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겁고 자유로운 놀이문화를 보급하기 위해 정읍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이다.

하지만 밤이 되면 어둡고 외관이 창고건물 같아 밝고 쾌적한 느낌을 주지 못한다는 주민들의 지적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야간에도 생동감을 불어 넣어 휴식공간으로서의 활용도와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야간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어둡고 캄캄했던 놀이시설 주변이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컬러의 빛을 연출하며 아름답고 화려하게 꾸며졌다. 조명은 일몰에 맞춰 자동 점등되고 야간 빛 공해와 수목 생육의 영향을 고려해 심야 시간에는 자동 소등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