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17일19시13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공인 성공모델 ‘백년소공인’ 모집

성장 잠재력 높은 소상공인 발굴·육성
국민추천제 도입, 국민 누구나 대상 후보 추천 가능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08월 10일 15시58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소공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한 혁신성장 능력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산업 성장기반으로 육성하기 위해 ’백년소공인’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백년소공인은 장인정신을 갖고 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 경영을 하고 있는 업력 15년 이상의 숙련기술 기반의 우수 소공인 가운데 숙련기술과 성장역량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에는 백년소공인 인증현판을 제공, 혁신형 소상공인자금 융자금리 우대 지원, 소상공인 컨설팅 활용시 자부담 면제, 작업환경개선을 지원한다.

국내외 전시회 참가, 온·오프라인몰 입점을 지원하는 판로개척사업 및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건비, 외부전문가 활용 등을 지원하는 제품·기술가치 향상사업 등 소공인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

또 매년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수여하는 모범소상공인 정부포상 대상자 선발 시 2-3점의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 지역별·업종별 네트워크 구축 및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경영 노하우 전수·공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부터 시행하는 ‘국민추천제’는 당사자가 직접 신청하는 기존 방식과 병행해 자격이 되는 기업(인)을 제3자인 국민이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후보로 추천할 수 있는 제도로 지원대상을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연중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의 ‘국민추천’ 메뉴에 접속, 해당 사업 페이지에서 추천인 정보 및 추천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안남우 청장은 “혁신의지 및 성장역량을 갖춘 우리지역의 우수 소공인이 발굴·선정돼 맞춤형 지원을 통해 혁신성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www.mss.go.kr/site/jeonbuk/main.do)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