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사랑상품권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 기간 연장

기사 대표 이미지

무주군이 무주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및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 기간을 연장 한다.

무주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기간은 9월,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는 8월까지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극복을 위해 지난 5월에서 7월까지 한시적으로 무주사랑 상품권 구매 한도를 기존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하고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을 통해 전월 사용액의 5%를 인센티브로 지급했다.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은 8월 사용액에 대한 인센티브는 9월에 충전이 되는 방식이다.

무주사랑상품권은 지난 4월 말까지 60억 원을 발행·판매돼 54억 원이 환전됐다.

구매 한도 상향 및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 이벤트 실시 기간인 5~7월까지는 91억여 원이 판매돼 83억여 원이 환전·승인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무주사랑상품권의 부정유통(불법 환전)을 막기 위해 별도의 시스템을 통해 구매와 사용, 환전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며 카드형 상품권 사용 증가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수수료를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군 산업경제과 지역경제팀 박종회 팀장은“지류형, 카드형 모두 구입 시 10%를 할인해 주고 구매 한도까지 높여 군민들로부터 호응이 좋다”며“아이들 학원비는 물론 식당, 마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주유 시에도 쓸 수 있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팀장은“이벤트 기간을 연장해 가계 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는 등 휴가와 추석 시즌을 감안하면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무주군은 무주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기간 및 카드형 상품권 페이백(Payback)을 군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현수막, 군 홈페이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문의 ; 산업경제과 320-2357)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