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2월04일17시20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TP, 기술국산화.고도화 위한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지원

전라북도 소재·부품·장비 R&D 지원사업 2차 공고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07월 14일 17시20분
전라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도내 소재·부품·장비 분야 해외의존도 완화 및 기술고도화를 위한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2차로 공고하며 다음달 7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사업은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기술자립화 및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 기획되었다. 사업 추진방식은 정부출연연, 대학, 특화센터 등과 같은 도내 지역혁신기관의 주관으로 도내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형태인 ‘기관주도 컨소시엄’ 방식으로 진행된다.

과제 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분야는 중앙정부의 소재·부품·장비 분야 육성 추진방향과 부합하는 7대 기술 분야에 대해 지원한다.

이번 공고부터는 수출규제 및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상황이 어려운 도내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 기업 경제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민간부담금을 25%에서 20%으로 조정하고 기술료를 받지 않는다.

전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기업들이 기술력을 확보해 기업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은 8월 7일 오후 6시까지 전북 R&D 종합정보시스템(https://rnd.jbtp.or.kr)을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jbtp.or.kr) 사업안내 게시판 또는 전북 R&D종합정보시스템 사업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