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14일20시45분( Tu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국민연금, 세계최대 부동산 투자자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알리안츠 그룹과 2.8조 원 규모 해외 부동산 조인트벤처 펀드 결성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06월 29일 16시22분
국민연금공단은 29일 투자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알리안츠(Allianz) 그룹과 해외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알리안츠 그룹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 진출한 글로벌 최대의 보험사 중 하나이며, 운용 규모가 약 990조 원(EUR 740 billion)에 이르는 대형 기관투자자이다. 특히, 부동산 부문 투자액은 약 99조 원(EUR 73.6 billion)이며 이는 단일 기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이다.

국민연금과 알리안츠 그룹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약 2조 8천억 원(USD 2.3 billion) 규모의 조인트벤처 펀드를 결성하고, 중국, 호주, 일본, 싱가포르 등과 같은 아시아 주요국 도시의 핵심 부동산 물건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 사는 조인트벤처 펀드에 각각 50:50 비율로 참여하며, 펀드는 글로벌 부동산 지역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부각되는 아시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 오피스나 물류·주거시설 등에의 투자를 목표로 하는 Core 전략 스타일로 이뤄질 계획이다.

국민연금은 미주, 유럽 등 안정적인 선진국 위주의 투자와 함께,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주요 선진국 및 이머징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 등 해외 투자처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안효준 기금운용본부장은 “국민연금은 공통된 목표(Like-minded)를 가진 글로벌 리더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투자경험 공유 등을 통해 상호역량을 강화하면서 우량 투자기회를 선점하고, 궁극적으로 기금의 장기적 수익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