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13일19시29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남원시보건소,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기사 작성:  박영규
- 2020년 06월 08일 15시46분
남원시보건소는 ‘아이낳기 좋은도시’ 조성을 위해 산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클리닉을 운영하고 유축기를 무료 대여하고 있다.

모유수유클리닉 운영시간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오전10∼12)이다.

보건소에 따르면 모유는 신생아의 질병예방과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며, 산모에게는 산후 회복을 도울 뿐만 아니라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하는 이점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산모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기술, 의지 부족 등으로 실패하는 사례가 많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국제 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유방상태 진단 및 상담, 올바른 수유자세 지도, 모유 양 늘리기, 유방관리, 단유법 등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산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유축기 무료 대여는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함께 산모가정의 경제적 도움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남원시에 거주하는 산모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여기간은 2개월이다.

유수유클리닉 신청과 유축기 대여 관련 사항은 남원시보건소 모자상담실(063-620-7955)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영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