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6월04일19시15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기사 작성:  이형열
- 2020년 05월 21일 13시23분
무주군은 21일 무주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12기)을 위촉했다.

이날 김영빈(무주고 1년)학생을 위원장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15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들은 올해 청소년 참여 컨퍼런스에 참석 청소년 민들레 봉사단, 고3 수험생 격려 프로그램, 전라북도 청소년 활동 보고대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참석자들은 청소년 의견함 만들기와 청소년 복합문화 공간 조성, 학교폭력 없애기, 직업체험 기회 확대, 또래상담 활성화, 청소년 여행지원 정책 마련, 학습 공간 확충, 상담 가능한 청소년 놀이 공간 앱 개발 등 본인들이 제안한 정책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인홍 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원회 활동이 늦춰 졌지만 열의 만큼은 어느 때 보다도 뜨거운 것을 느낀다”며 “무주의 미래를 설계하고 완성하기 위해 민선 7기 공약으로 내세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여러분의 열정과 아이디어로 꽃을 활짝 피워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청소년들을 대표한다는 생각에 어깨가 무겁다”며“ 무주가 살고 싶고 공부하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친구들의 생각도 많이 듣고 학교나 이용시설들에 대해서도 더 관심을 가지고 바라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열린 군수실과 함께 무주군의 소통행정을 실천한 움직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무주군은 상·하반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위원회를 통해 건의된 정책들은 모두 10건으로 이중 영어 실생활 회화 프로그램 운영은 원어민 화상영어 수업 및 국제화교육센터 프로그램 등과 연계해 진행 중이다.

무주군 청소년 문화 공간 구축 건도 무주중학교 앞 건물에 상담실과 영상편집실, 음악 활동실을 갖추는 등 계획으로 추진 예정이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