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6월04일19시15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독자투고] 노인교통사고 예방 `조심조심 안부전화'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0년 05월 21일 11시25분
전국적으로 노인 인구 초고령사회 진입단계로 노인 교통사고 사망자 점유율이 증가 추세이며 노인 교통사고는 여전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전북경찰청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노인교통사고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부모님께 차조심, 운전조심 안부전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는 지역 정서를 고려하여 자녀의 부모님 교통안전 안부전화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줌으로써 교통사고 예방을 하고자하는 것이다.

봄철 일출시간이 빨라지면서 이른시간부터 활동하기 위해 나서는 노인들이 차도 이용률이 높아져 교통사고 발생 위험 역시 증가 하고 농촌은 상대적으로 차량 통행량이 적은 반면에 과속 등 법규위반 차량으로 인해 노인들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녹색신호 점멸일 때 횡단보도에 진입한 보행자 중 빨간불로 바뀌기 전 횡단을 마치지 못한 고령자의 비율이 높았다. 고령일수록 인지능력과 반응속도가 낮아 위기 상황에 빨리 대처하지 못하고 교통사고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야간·새벽시간이나 비가 와 어두울 때 밝은 색의 옷을 입고 보행하기 △횡단보도가 없는 도로에서는 좌우 차가 오는지 잘 확인하고 건너기 △차도를 걷거나 무단횡단 하지 않기 등 기본적인 규칙 내용을 “조심조심 안부전화 캠페인”을 통해 부모님께 알려 드리면서 효도도 하고 교통안전도 지키는 1석2조의 효과로 가정의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신서윤(고창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사)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