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상상력도 키우고 효도 실천하세요 ′

기사 대표 이미지

새전북신문이 29일까지 ‘2020 제12회 국제효만화공모전’ 출품작을 공모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효의 가치를 바로 세우고 따듯한 가족애와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공모전을 갖는다.

한국의 효문화를 알리고 공유하며 지구촌 곳곳에 가족애와 이웃사랑을 전파하게 될 ‘2020 제12회 국제효만화공모전’의 응모 주제는 △만화/애니메이션 분야의 경우, ‘건강한 가족 행복한 가정’ 이며 △캐릭터 분야는 ‘허준, 나이팅게일’ (중 택1)이다.

공모전의 작품표현 방식은 제한이 없으며, 1인당 출품작수 제한도 없다. 만화나 캐릭터의 응모작품 규격은 8절지(272x394mm)이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스토리보드 형식의 응모도 가능하며 스토리보드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금상 3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이 수여되는 등 모두 390만원의 장학금과 소정의 부상도 함께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국제효만화공모전, 새전북신문, 경기일보, 아주경제, 인천일보, 중도일보가 주최하며 경민대학교가 주관한다.

후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의정부시,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아동미술학회,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이다.

수상작 발표는 다음달 중순에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 및 전시는 다음달 중순에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