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3월29일18시21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익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공공후견사업 실시


기사 작성:  임규창
- 2020년 03월 25일 13시52분
익산시가 관내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공공후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익산시 치매 공공후견사업은 의사결정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 어르신이 자력으로 후견인을 선임하기 어려운 경우 공공 후견인을 선임하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존엄성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치매 공공후견사업의 지원 대상은 연령, 치매 정도, 경제수준, 가족의 유무와 관계정도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후견 대상자로 선정되면 통장 등 재산 관리, 관공서 등 서류 발급, 복지 서비스 신청 대리, 물건 구입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결정 지원, 의료 및 사회복지서비스 이용 등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법률행위 및 사무 처리 등을 지원받게 된다.

치매 공공 후견사업의 이용 절차는 공공후견서비스 신청, 후견대상자 선정, 후견심판청구, 후견심판 결정, 후견 활동 시작 순이다.

익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명의 치매 공공후견인이 양성 교육을 이수했으며 치매공공후견을 받을 치매 대상자를 발굴중이다.

한명란 익산시보건소장은 “치매어르신의 의사결정권과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보장할 수 있는 치매공공후견사업이 활성화되어 치매어르신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익산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익산=임규창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창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