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5월28일19시24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군, `디지털 고창문화대전' 10년 맞아 재정비


기사 작성:  안병철
- 2020년 03월 25일 10시09분
고창군 향토사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디지털 고창문화대전’이 구축 10년을 맞아 새롭게 정비된다.

군은 최근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함께 고창의 역사와 문화유산이 총망라된 ‘디지털고창문화대전’ 정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2010년 말 구축된 ‘디지털고창문화대전’은 사라지는 지역의 향토문화에 대한 총체적인 정보를 데이터화 했으며 현재 1802항목(지리, 역사, 문화유산, 성씨와 인물 등), 200자 원고지 1만3675매, 사진 2850종 등의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기존 자료를 현재 시점에서 그간 변화상과 발전상을 반영한 신규 항목을 추가하고, 기존 자료를 수정 보완하는 작업이 진행해 연말까지 자료수집, 집필, 멀티미디어 제작 등을 거쳐 편찬을 마칠 계획이다.

이번 디지털고창문화대전 정비사업은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기반을 조성해 초·중등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교육 자료로서도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기상 군수는 “향토문화자료를 체계적으로 발굴·정리해 향토문화에 대한 연구기반을 확충하고 지역 청소년과 성인 인문학 교육에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