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美 리브라더스와 MOU 체결

K-Food 수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 협력

기사 작성:  박상래 - 2022년 05월 26일 16시49분

IMG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리브라더스(대표 이라빈)는 미국 현지시간 25일 미국 메릴랜드 소재 리브라더스 본사에서 K-Food 수출확대와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브라더스는 미국 최대 아시안푸드 전문 유통회사로 한국식품 등 다양한 아시안식품을 미 전역과 세계 30여 국에 공급 중이며,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Food 수출확대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 등 ESG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미국 전역에 유통망을 가진 리브라더스와 협력하게 되어 K-Food 확산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에 리브라더스와 고객들이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브라더스 이라빈 대표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K-Food의 이미지가 미국 주류사회에서 각인되고 있어, K-Food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며, “미국 내 K-Food 유통 활성화와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UN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할 만큼 심각해, 저탄소 식생활 등 세계인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시급한 상황이다.

공사가 추진하는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는 세계인이 친환경․유기농 농식품을 구입하고 먹을 만큼 조리해 남김없이 먹음으로써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화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미국 대형유통업체 H-MART와 아시아 대표 백화점기업 바이셩(百盛/Parkson) 그룹, 전 세계 64개국 138개 지회, 2만 8천여 회원을 보유한 World OKTA(세계한인무역협회) 등과 협약을 맺고 전 세계로 캠페인을 확산하고 있다.

한편, 한국 농수산식품의 대미 수출실적은 최근 글로벌 물류대란 악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역대 최대 수출인 16억6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4월말 기준 전년 대비 18.9% 성장한 6억4천3백만 달러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