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조달청장, 군산비축기지 찾아 공급망 관리실태 점검

-연간 방출계획 2배 이상 확대... 외상·대여조건 완화 등 기업지원 강화

기사 작성:  김종일 - 2022년 05월 26일 16시03분

조달청 이종욱 청장은 26일 군산시에 소재한 정부 비축기지를 방문해 원자재 비축과 수급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글로벌 공급망 위기 상황에서 알루미늄, 구리 등 주요 원자재의 비축, 방출 상황을 점검하고 원자재 공급과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청장은 이날 군산 비축기지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비축된 희소·비철금속 등 전략물자 비축현황을 점검하고 대외의존도가 높은 원자재 품목에 대한 수급방안을 논의했다.

비축기지 점검에 이어 조달청이 비축 중인 원자재를 이용하고 있는 수출 유망 강소기업인 하이호경금속(주)를 찾아 원자재 공급망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기업 관계자는 “정부의 비축 원자재 방출량 확대, 외상·대여 등을 통한 유동성 지원은 원자재 수급·가격이 불안한 시기에 큰 도움이 된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종욱 청장은 “최근 공급망 불안 지속으로 원자재 가격 상승을 비롯한 수급 불안 요인이 해소되지 않은 가운데 정부비축 기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비철금속 비축 규모 확대, 국민 생활과 밀접한 경제안보 핵심 품목의 신규비축 추진과 함께 공급망 불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 비축기지는 야적장(9만3,795㎡), 창고 5개동(3만8,435㎡) 규모의 대형 비축기지로 조달청 전체 비철금속(알루미늄, 구리, 납, 아연, 니켈, 주석) 비축물량의 약 36%인 7만7,482톤을 비축하고 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