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6일 17:50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북은행,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갈수록 진화하는 금융사기를 사전에 근절해 누구에게나 안전한 금융환경을 조성 위해

기사 작성:  김종일 - 2022년 05월 26일 15시49분

IMG
전북은행은 지난 25일 전북교통방송과 전북지방경찰청, 전라북도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 전북교통방송 이성장 사장, 전북지방경찰청 배대희 수사부장, 전북도자치경찰위원회 이형규 위원장 등이 참석, 갈수록 진화하는 금융사기를 사전에 근절하고 누구에게나 안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은행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금융피해 예방을 위해 이번 협약에 참여했으며 향후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협력, 의심사례 신고 등 피해예방 관련 프로그램 및 캠페인 방송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한국 은행장은 “서민의 삶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더욱 세심한 사회적 배려와 안전망 확충이 필요하다”며 “전북은행은 금융사기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펼침으로써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작년 총 15건의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 고객자산 3억7,000만원을 지켜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관할 경찰서로부터 11차례 감사장을 받았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