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북교사노조, 교육감 후보들에게 5대 공약 제안



기사 작성:  공현철 - 2022년 05월 26일 15시17분

전북교사노조는 최근 교육감 후보들에게 5대 공약을 제안했다고 26일 밝혔다.

5대 공약은 △교사의 행정업무를 완전히 박탈함으로써 교육활동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직종별 업무 표준안을 마련하는 ‘교행완박’ △의도적으로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들을 교육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학생생활지도 조례’ 설립 △코로나와 같은 위기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업지원을 하기 위한 ‘수업지원교사제 확대’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자율학교 50% 확대’ △교사 전문성 신장과 교사 교육권 보호활동을 위한 ‘교원노조 보조금 조례 제정’ 등이다.

이에 대해 김윤태, 서거석, 천호성 세 후보는 ‘교행완박’, ‘학생생활지도 조례’, ‘수업지원교사제 확대’, ‘자율학교 50% 확대’에는 모두 찬성으로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또 ‘교원노조 보조금 조례 제정’에 대해서는 천호성, 김윤태 후보가 찬성을, 서거석 후보는 신중하게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재석 전북교사노조 위원장은 “선거 이후에 해당 공약이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전북의 교사들이 수업권을 보장받고 교육 전문가로서 인정받아 수업, 생활지도, 학생상담에서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