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군산 한국·민주노총, 강임준 후보 지지·정책협약 체결

민주노총 정책협약·한국노총 지지선언, 학부모단체 정책협약도

기사 작성:  백용규 - 2022년 05월 26일 14시05분

IMG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에 대한 양대 노총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정책 협약 체결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과의 연대도 확산되고 있다.

한국노총 군산지부는 25일,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고진곤 지부장은 “강임준 후보는 오랫동안 민주화 운동을 해 온 후보로서, 노동자를 가장 잘 이해하고 노동존중 시대를 열어갈 적임자"라며 지지 이유를 공언했다.

이에 강임준 후보는 “현대중공업 가동중단과 지엠 군산공장 폐쇄 등 노동자와 가족들이 힘든 시기가 있었지만, 인내하고 힘을 합친 노동자와 시민들의 성숙함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이제는 경제 재도약이 시작될 것"이라며 "경제 도약과 함께 노동자의 권익이 향상되는 노동존중의 시대를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노총과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는 이같은 내용의 노동정책 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지난 24일 오후에도 민주노총과도 노동정책협약을 체결, 강임준 후보와 민주노총이 정책적 연대를 갖기로 했다.

25일 오전 11시에는 군산의 학생, 학부모, 교사, 시민사회로 구성된 군산학부모네트네트워크·군산교육희망네트워크와 교육정책 협약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임준 후보는 민선 7기에 어려운 경제상황 극복에 매진하다보니 교육에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며 “민선 8기 제1공약인 교육하기 좋은 군산 정책으로 영유아부터 초중고까지 군산시가 책임지는 교육,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교육도시 군산을 만드는 데 열정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