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1일 18:4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완주 용진읍, 민관협력으로 위기가구 지원



기사 작성:  소완섭 - 2022년 05월 26일 13시32분

IMG
완주군 용진읍이 위기가구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댔다.

26일 용진읍은 맞춤형복지팀,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대영아파트관리사무소, 용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련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통합사례회의에 상정된 대상자는 열악한 주거환경과 우울증·허리통증 등의 질병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로, 이날 회의에서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기관의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정회정 읍장은 “어렵고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대상자의 효과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어려움에 처한 위가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진읍 맞춤형복지팀은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서비스 제공 등 지역주민의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내실있는 맞춤형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민관기관 전문가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완주=소완섭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소완섭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