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장수읍지사협 ‘장수 찬찬 봉사활동’ 펼쳐



기사 작성:  유기종 - 2022년 05월 23일 12시42분

IMG
장수군 장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완, 송재기)는 지난 19일 일손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를 찾아 ‘장수 찬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장수 찬찬(贊贊) 봉사활동’은 한자 ‘贊(도울 찬)’에서 착안한 장수읍지사협 특화사업으로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협의체 위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돕고 근로 노임은 전액 기부해 취약계층을 돕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장수읍지사협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쁜 농번기철 일손이 부족한 사과농가를 찾아 적과 작업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장수읍에 따르면 이번 활동을 통해 받은 인건비를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6월 실시하는 ‘장수(長水) 장수(長壽) 건강음료 지원’ 사업비로 활용해 농촌지역에 모범적인 복지모델로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김기완 공공위원장은 “장수 찬찬 봉사활동을 위해 올해도 지사협 위원들이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며 “농번기 일손 부족 해소와 동시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재원을 마련해 농가와 복지가 상생하는 특화사업 발굴을 통해 기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