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20일 18:38 Sing up Log in
IMG-LOGO

무주군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 공모 선정


기사 작성:  이형열
- 2021년 01월 27일 13시02분
IMG
무주군이 청년들의 창업을 돕고 일자리 창출로 지역정착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올해 군정설계에서 제시한 7대 프로젝트인‘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정책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이에 무주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들의 창업에 사용될 국비 6천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돼 청년들의 창업 지원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군은 오는 2월 중 군청 홈페이지에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 7명에 대한 모집 공고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군은 72시간 기본창업교육과 창업 역량강화, 창업 아이템 개발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대상자에게 연내까지 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실시한다.

또한 군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친 후 창업 적격자 3명을 다시 선정하고 창업공간 조성시 사무실 임차료, 공공요금, 홍보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무주지역의 비경제 활동을 하는 청년들에게 창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취업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청년들이 창업하는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다”며“이들에게 재정 부담을 덜어 주고 무주에 정착해 생활할 수 있도록 창업과 일자리 창출 정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