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09일 16:16 Sing up Log in
IMG-LOGO

전라북도 대도약을 만들어가는 청년들의 협의체 구성을 위한 출발

제6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 모집

기사 작성:  박상래
- 2021년 01월 21일 13시47분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는 도내 청년들과의 소통창구 확대를 통한 도정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6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며, 실질적 정책 반영을 위한 청년소통 협의체로 `2016년부터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포럼단을 구성해왔으며, 이번에 제6기를 맞은 청년정책포럼단 운영부터는 민ㆍ관 협력 활성화를 위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전북청년허브센터)에서 추진하게 된다.

이번 제6기 청년정책포럼단은 지역청년의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개모집과 함께 시군별 청년협의체·청년활동가 등 추천을 병행하여 5개 분과(일자리, 창업, 복지·문화, 농촌, 참여·권리)에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전북청년허브센터에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인터뷰 심사를 진행하여 2월경 전북청년허브센터 홈페이지에 결과 게시와 함께 선발자에게는 개별 문자통보를 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제6기 청년정책포럼단 위원들은 2월 위촉과 함께 올해 12월말까지 청년소통 창구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정책 제안, 청년문제 모색 및 개선방안 의제 발굴 등의 역할과 함께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청년네트워크 구축 활동 등을 하게 된다.

더불어, 포럼위원에게는 전라북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고, 청년정책 제안자에 대해 참여 수당이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는 연말에 전라북도지사 및 전북청년허브센터장의 표창을 전수할 계획이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느 때보다 청년들이 위축될 수 있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전북도와 전북센터는 청년들의 도정 참여를 더욱 확대하여 청년의 목소리로 웅비하는 대도약의 '제6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이 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이번 제6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 신청 접수는 이달 22일(금)부터 다음달 16일(화)까지 전북청년허브센터 홈페이지(www.jb2030.or.kr)를 통해 진행되며, 공고일 현재 전라북도 거주 만18세~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역의 청년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의지가 있는 청년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