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1일 19:33 Sing up Log in
IMG-LOGO

정읍시, 산림서비스 일자리 사업 추진

8개 분야 66명 선발, 산림 경관 개선과 산림 재해예방 강화


기사 작성:  박기수
- 2021년 01월 21일 13시30분
IMG
정읍시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의 관리를 위해 올해 약 13억8천만 원을 투입해 산림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산림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은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산림서비스 일자리 사업으로 총 8개 분야 66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추진할 예정이다.

일자리 분야는 공공산림 가꾸기, 산사태 현장 예방단, 덩굴류 제거단,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산림 병해충 예찰방제 단, 도시녹지관리원, 숲길체험 지도사, 숲 생태관리원이다. 시는 공공산림 가꾸기와 덩굴류 제거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공공성이 높은 산림을 육성하고, 산불 전문 예방진화 대 와 산림 병해충 예찰 방제단, 산사태 현장 예방단을 운영해 산림재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또, 도시녹지관리원과 숲길 체험지도 사, 숲 생태관리원을 통해 산림휴양·녹지 경관을 개선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참여자 신청을 받아 서류검토와 면접을 거쳐 분야별 최종 참여자를 선발해 2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과 재정자립을 지원하는 취지로 참여자 선발 시 취업 보호 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근로시간은 1일 8시간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주5일 근무를 원칙으로 작업별‧시기별 특성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올해 1일 임금은 6만9,760원이다.

김양호 산림과장은 “산림 분야 일자리를 통해 산림자원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 경관을 개선하고 산림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