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6일21시4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주시, ‘하천 자전거길 안전이용 캠페인’ 진행

19일까지 매주 1회 전주천과 삼천서 진행

기사 작성:  공현철
- 2020년 06월 03일 16시15분
IMG
전주시가 전주천과 삼천에서 ‘하천 자전거길 안전이용 캠페인’을 오는 19일까지 매주 1회에 걸쳐 진행한다.

전주천(19.8km)과 삼천(10.6km)의 산책로는 보행자와 자전거의 안전과 통행 편의를 위해 구분돼 있다. 하지만 자전거 이용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보행자들이 보도가 아닌 자전거길로 통행하는 등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상태다.

시는 이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통행이 많은 산책로에서 올바른 통행법과 안전수칙을 교육하는 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4일에는 전주천대여소에서 캠페인이 전개되며, 12일과 19일에는 각각 서신동 e편한세상아파트 앞 천변과 효자동 우림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안전모 쓰기, 야간운행 라이트 켜기, 안전속도 지키기, 휴대폰·이어폰 사용 안하기, 보행자와의 안전거리 유지, 음주운전 금지 등 자전거 안전수칙이다.

신종수 전주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생활 속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